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문해교육 교사 보수교육 실시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문해교육 교사 보수교육 실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8.22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신점수)은 도내 저학력·비문해 성인을 위해 문해교육 교사 보수교육을 22일부터 23일까지 실시했다.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은 전라북도 문해교육을 내실있게 추진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문해교육 교사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보수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1차 보수교육(22일)은 초등과정 성인문해교과서 개정에 따른 교재 활용 및 교수방법(최유경-안양시민대학장)과 문해교육 교사가 알아야 할 맞춤법(이수연-국립국어원 국어문화학교 강사)과 문법에 대한 교육을 운영하고, 2차 보수교육(23일)은 노인학습자 이해와 상담(권우진-한양대학교 겸임교수)과 MBTI 성격유형 분석(이성자-전주대학교 객원교수)으로 노인학습자의 성격유형 파악과 이해를 도와 현장에서 원활한 교수활동을 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진행한다.

이번 보수교육에는 지난 6월 초등 문해교육 교원 연수과정을 마친 29명의 연수생들의 이수증 수여식도 진행하여 선후배간 만남의 시간도 가졌다.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신점수 원장은“이번 보수교육을 통해 비문해자가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문해교육이 내실있게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9월 26일 전라북도 문해의 달 행사를 전북도청 대공연장에서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http://www.jbile.kr)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는 전라북도평생교육진흥원(063-280-4856)으로 하면 된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