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북도 전주장학숙 하계 돌봄교실 수료
전라북도 전주장학숙 하계 돌봄교실 수료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8.22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전주장학숙(원장 한상인)은 21일 인근 초등학교 저소득층, 맞벌이 부부, 조손가정 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운영한 하계 돌봄교실 수료식을 개최했다.

돌봄교실은 장학숙 입사생들이 다양한 학습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과는 유대감 형성, 입사생은 재능봉사 및 자기개발의 기회로도 활용하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과정은 장학숙 입사생 지도하에 원만한 또래 관계 형성에 중점을 두고 진행되었으며 체험 위주의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고 참여도를 높이며 교육 진행 중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는 토론을 통해 전라북도의 미래를 이끌어 갈 인재로서 한 걸음 나아가는 시간이 되었다.

 이날 수료식은 지금까지 아이들이 직접 만든 작품 전시 및 활동 영상 시청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하반기 12명의 교육 이수자에게는 향후 참여를 독려하는 의미로 전라북도 전주장학숙 인정 수료증이 발급됐다.

 한상인 전주장학숙 원장은 “장학숙에서 운영해 온 돌봄교실에 참여한 학습자들의 배우고자 하는 열의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학생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지도 입사생은 더욱 높은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전주장학숙은 지역 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발굴·추진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전주장학숙 지역아동 돌봄교실은 방학 중 저소득층, 맞벌이 부부, 조손가정 등 도움이 필요한 인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해왔으며 2012년도부터 180여명의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지역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해왔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