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특구, 연구소기업 질적성장 지원 교육
전북특구, 연구소기업 질적성장 지원 교육
  • 정재근 기자
  • 승인 2019.08.22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연구개발특구본부(본부장 서동경, 이하 ‘전북특구본부’)는 전북특구 연구소기업의 내부역량 강화를 위한 ‘연구소기업 성장지원(Track 1) 교육 프로그램’을 22일부터 본격 추진한다.

 이번 교육은 전북특구 연구소기업의 질적 성장 지원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북특구본부가 구축한 ‘연구소기업 단계별 육성 플랫폼’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프로그램으로 기술사업화 실무 교육과 기업 간 지식·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네트워킹을 지원한다.

이번 기술사업화 교육은 연구소기업이 성공적인 사업화를 추진하고, 투자유지 등 후속성장 지원에 필요한 프로그램으로 기획되었다.

 TEC(기술사업화) 프로그램 한국 Director이자 한밭대 기술지주회사 대표를 역임한 한밭대학교 최종인 교수 등 전문 강사진을 초청, 국내외 TEC 사례를 공유하고, 기업역량과 아이디어를 조합해 최적의 기업 발전방안을 제시하는 교육이 사례와 실습 중심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투자가 필요한 연구소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IR교육은 IR 종류와 투자방법 등 전반적인 기초교육뿐만 아니라 효과적인 IR자료 작성, 피칭 등 실질적인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 종료 후, 전북특구본부는 연구소기업의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애로해결 지원 등 다양한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서동경 전북연구개발특구 본부장은 “전북특구 공공기술 사업화의 대표적 모델인 연구소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연구소기업의 자생력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정재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