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9월엔 우리동네 작은 도서관으로
임실군 9월엔 우리동네 작은 도서관으로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8.22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9월N 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으로!’라는 주제로 지역주민들의 독서의욕 고취와 독서 생활화를 도모키 위해 마련했다.

따라서 각각의 작은도서관 마다 이용자들이 참여하고 소통할 수 있는 독서의 달 홍보와 강연, 체험, 공연 등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준비했다.

먼저 장기 연체로 책을 빌리지 못하는 도서관 이용제한 회원들을 위해 대출정지를 풀어주는 ‘연체 풀어준 DAY~’ 도서관 방문자에게 책갈피 나눔 ‘책속 愛 책갈피’, 독서의 달 읽기 좋은 책을 추천하는 ‘서로 書로 독서로’ 등 행사를 운영한다.

또한, 다독다독 작은도서관은 내달 2일부터 선착순 10명을 대상으로 ‘가로세로 독서퍼즐’ 정답자에게 문화상품권을 증정해 책과 도서관에 대한 관심을 유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체험 활동으로 도서관에서 캐릭터 도시락 만들기(다독다독, 가족15팀), 책속 주인공 그린 나만의 독서대 만들기(아낌없이 주는 나무, 초등 20명), 한민족 특유의 ‘흥’을 주제로 한 농악콘서트, 야夜한 인문학 콘서트(필봉, 주민50명) 등 다양하고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또한, 지사랑 작은도서관에는 책 읽어주는 엄마와 함께 책을 읽고 마술공연 ‘도서관에 나타난 마술사’ 등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무더운 더위가 물러나고 신선한 바람이 불어오는 9월, 군민들이 독서의 달 행사 참여를 통해 책과 친숙해지고 도서관과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는 임실군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임실군청 누리집(http://www.imsil.go.kr/) 또는 임실군립도서관(063-640-2931), 작은도서관에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