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만금개발청 군산나운종합사회복지관서 봉사활동
새만금개발청 군산나운종합사회복지관서 봉사활동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8.21 1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만금개발청(청장 김현숙)은 21일 군산나운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해 ‘밥드림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새만금개발청 직원들은 복지관 내 경로식당을 이용하는 어르신들 약 300명을 대상으로 식사 준비와 배식 지원 및 급식소 청소 등 식사부터 마무리까지 돕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봉사활동은 새만금개발청이 군산 지역사회에 참여하여 소외된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지역주민들과 친밀하게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새만금개발청은 매월 셋째주 수요일을 ‘봉사의 날’로 지정하고, 새만금사업지역 인근(군산시, 김제시, 부안군)의 복지관을 방문하여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실시할 계획이다.

김세용 운영지원과장은 “새만금개발청이 사회적으로 소외된 이웃에게 큰 힘과 위로가 될 수 있어 매우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매월 정기적으로 실시할 예정인 밥드림 봉사활동을 비롯하여 어려운 이웃에 대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함으로써 공직사회 봉사문화 정착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새만금개발청은 2013년 9월 개청 이후 △관내 무료급식소 배식 봉사활동, △환경 정화활동, △사랑의 단체헌혈 등 다양한 사회봉사활동을 추진해왔으며 군산 이전 후에도 지역사회와 하나 되는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