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농전북도연맹, 농민공익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철회 요구
전농전북도연맹, 농민공익수당 주민참여 조례제정 철회 요구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8.21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민공익수당 조례제정을 위한 주민발의 전라북도 운동본부가 21일 전주시 전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도에게 농민공익수당 주민 청구조례제정 운동을 존중해야 할 것을 촉구했다.   최광복 기자
농민공익수당 조례제정을 위한 주민발의 전라북도 운동본부가 21일 전주시 전북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전북도에게 농민공익수당 주민 청구조례제정 운동을 존중해야 할 것을 촉구했다. 최광복 기자

 전국농민회총연맹 전북도연맹은 21일 도청 정문에서 기지회견을 갖고 현재 전라북도가 추진 중인 농민공익수당 관련 조례제정을 즉각 중단하고 주민청구조례제정 운동을 존중해 줄 것을 촉구했다.

또한 이 연맹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지난 2년간 농민공익수당 도입을 위해 삼락농정 차원에서 준비하고 논의했지만, 최종 결론을 논하지 않고 전북도청과 14개 시장 군수 업무협약식을 통해 일방적으로 추진한 전북 도청은 전북 농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며 “2016년 행정안정부에서 권고 했던 주민조례제정 청구가 진행중인 상황에서 자치단체에서 유사한 조례를 제정하는 것도 가능하다고는 하였으나 주민의 조례입법 청구권을 존중해 것”을 요구했다.

한편, 전농전북도연맹은 전북의 농민공익수당은 기업농, 대농, 이윤중심의 낡은 농업정책이 아니라 가치중심, 사람중심의 새로운 농업정책으로 농민이 제안하고 전북도민이 함께 만들어 가는 정책이라며 21일부터 전북농임공익수당 청구인서명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