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생활체육 정부 공모사업 선정 국비 55억원 확보
익산시, 생활체육 정부 공모사업 선정 국비 55억원 확보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8.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는 올해 정부가 진행한 각종 공모사업 선정과 국민체육기금, 도비 등을 확보해 사업에 탄력을 받게 됐다.

 시는 공모 선정에 따라 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 서쪽 주차장 일원에 장애인 체육활동을 위한 반다비 체육센터와 펜싱아카데미를 건립한다.

 이 사업은 총 국비 55억원과 도비 20억원 등을 포함해 125억원이 투입되며, 한 건물에 2개 시설이 들어서는 복합건립 형태로 추진된다.

 건립 규모는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지상 1·2층에는 수중운동실과 체육관, 헬스장, 시민들의 편의시설 등이 조성되며 지상 3층에는 펜싱아카데미가 들어선다.

 반다비 체육센터는 장애인이 우선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통합시설로 비장애인도 함께 이용할 수 있도록 건립되며 펜싱아카데미를 포함해 다양한 계층을 위한 체육 인프라로 활용될 전망이다.

 지난 5월 문화체육관광부의 복합건립 사업 변경 승인을 토대로 지방재정심사가 이행되고 있으며, 7월 시의회의 공유재산관리계획심의를 마쳤다.

 시는 올해 2차 추경에 27억원을 확보해 올 하반기부터 설계공모 용역에 들어가게 되며, 이를 토대로 내년 공사를 착공해 오는 2021년 연말 준공할 계획이다.

 정헌율 시장은 “시민들의 체력증진과 여가활동을 위해 다양한 생활체육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각종 체육시설을 확충해 지역 주민들이 편리한 환경 속에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