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준배 시장 “백구 특장산업 주도 적극 지원”
박준배 시장 “백구 특장산업 주도 적극 지원”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8.21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준배 김제시장이 백구 특장차 전문단지 입주기업인과의 간담회를 통해 백구 제2특장차 전문단지 조성 등 성장세에 있는 특장산업을 주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 시장은 21일 백구 특장전문단지을 방문, 기업운영에 따른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김제시는 특장차 전문단지에 대한 추가적인 수요를 해결하고 관련 산업에 대한 적극적인 육성을 위해 2022년 준공을 목표로 백구 제2특장차 전문단지 조성을 진행 중으로, 이미 전체면적 100%에 해당하는 14개 기업이 입주의향서를 제출했다.

 이를 통해 김제시는 300여 명의 연관 산업인력의 고용이 증가하고 지역주민의 일자리가 창출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윤홍식 백구 특장차 전문단지 입주기업협의회장은 “작년 기업인 간담회를 통해서 건의했던 단지입구의 확장, 단지 내 중앙선 절단 등의 해결로 단지 특성상 중·대형급 차량 운행 안전에 큰 도움이 됐다”고 감사를 표하고 “이번 KTX 김제역 정차 확정으로 외부 고객 방문 시 김제역에서 하차하도록 안내할 수 있게 되어 자랑스럽다”고 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전국 유일의 백구 특장차 전문단지를 통해 특장산업을 김제시의 신성장 동력산업으로 육성하고자 노력 중이다. 현재 조성 중인 백구 제2특장차 전문단지를 비롯해 특장 기계산업 클러스터 조성 등을 통해 성장세인 특장산업을 김제시가 주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