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산구, 정보소외계층 대상 디지털 금융 정보화 교육
완산구, 정보소외계층 대상 디지털 금융 정보화 교육
  • 남형진 기자
  • 승인 2019.08.20 1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주시 완산구(구청장 최락기)가 내년 9월부터 종이통장 발급 중단됨에 따라 디지털 금융 정보화 교육을 통해 어르신 등 정보소외계층의 금융·경제활동을 지원해 나가기로 했다.

20일 완산구는 “정보소외계층의 원활한 금융생활을 돕기 위해 올해 스마트폰 활용법을 주제로 매월 1차례씩 실시해 온 시민정보화 교육을 오는 9월부터는 ‘디지털 금융생활’로 주제를 변경해 실시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완산구가 디지털 금융생활 교육을 실시키로 한 것은 불과 1년 앞으로 다가온 종이통장 발급 중단과 관련해 어르신 등 정보소외계층의 불편과 고립을 줄이기 위한 취지다.

디지털 금융 교육의 주요내용은 △인증서 발급·활용 △인터넷뱅킹·모바일뱅킹의 이해 △계좌 조회 및 이체 △카드 사용내역 조회 등 기본적인 디지털 금융 사용 방법 등이다.

또한 △공과금 납부 △지로이체 △지방세 납부 △휴먼계좌 조회 △숨은 내 보험금 찾기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각종 금융정보를 컴퓨터와 스마트폰 등을 통해 이용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와 함께 완산구는 뱅킹 활용 교육에 앞서 △개인정보보호의 중요성 △해킹·바이러스의 증상 및 예방·치료 방법 △최신 보이스피싱 유형 등에 대한 교육도 실시해 각종 금융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방침이다.

완산구는 오는 9월 16일 첫 교육을 시작으로 월 1회 10시간씩 디지털 금융교육을 실시한 뒤 대상을 점차 확대해 디지털 금융에서 소외되는 어르신이 없도록 한다는 구상이다.

최락기 완산구청장은 “디지털 금융교육은 ‘금융중심지 전주, 스마트시티 전주’ 조성을 위해 노력하는 전주시의 기본 인프라로 자리매김할 것이다”며 “이 교육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이 한층 윤택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형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