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농기원, 전북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개최
전북농기원, 전북농업인 정보화경진대회 개최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8.20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 농업기술원은 농업인의 정보화 역량을 향상시켜 온라인 직거래를 통한 소득 증대를 목적으로 매년 농업인정보화경진대회를 실시하고 있다.

 9회를 맞고 있는 이번 정보화경진대회는 농업인 개인의 정보화 역량 평가(개인전)와 단체 평가(단체전)을 포함한 본행사로 구성돼 있으며, 개인전(8월 19일∼22일)은 블로그포스팅(청년), 블로그포스팅(장년), 페이스북 라이브방송, UCC, 사업계획서 발표 등 5개 부문이다.

 20일부터 21일까지 진행하는 본행사는 단체전 경진, 입상 및 유공자 시상, 농식품 전시, 간편식 경진, 사진 및 정보화 우수사례 전시, 상품론칭, 특강 등 다양한 경진과 부대 활동이 계획돼 있다.

 개인전 블로그포스팅(청년, 55세 미만) 및 (장년, 55세 이상)은 8월 19일에, 페이스북 라이브방송은 8월 20일에, UCC는 8월 21일에, 사업계획서 발표는 8월 22일에 실시하며, 올해는 단체전 UCC를 농업기술원 정보화교육장에서 직접 콘텐츠를 제작하게 된다.

 모든 경진프로그램은 경진 당일 경진 장소에서 작품에 대한 주제가 주어지기 때문에 주제에 어울리는 문장을 작성하고 농작물, 상품 등 다양한 이미지를 주제에 맞춰 촬영하며, 보정 작업 등 다양한 부분에서 자신의 정보화 역량을 고스란히 확인하고 자랑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