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주)BGF리테일과 업무협약
김제시 (주)BGF리테일과 업무협약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8.20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20일 ㈜BGF리테일과 지역농산물 소비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축제를 통한 상호협력으로 축제를 더욱 발전시키고 지역농산물 소비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것이다.

 김제지평선축제를 통한 아름다운 만남으로 이어진 김제시와 ㈜BGF리테일은 업무협약을 발전시키고, 서로의 장점을 적극 살려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으로 경제적 이익 창출 및 플랫폼을 선점하는 방향으로 나아간다는 방침이다.

 또한, With(동반), Scale Up(성장)의 대표적인 사례로 손꼽히기도 하는 만남이 더욱더 발전하게 되는 발판이 되는 이 자리에서 BGF리테일은 이미 CU편의점 도시락에 납품되는 김제 쌀과 더불어 김제시 우수 농산물인 고구마로 품목을 넓히고, 앞으로도 김제 우수농산물 구매 확대 및 농산물 활용 제품개발 판매에 적극 협력하기로 해 축제를 통한 농가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업무협약에 김제시의회는 ‘성공적인 김제지평선축제 개최를 위한 적극 지원 및 협력에 힘쓰고, 김제시 농산물 품질을 높이기 위한 각종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는 등의 약속과 함께 지평선축제의 성공과 농가 소득 증대에 힘을 보태기로 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김제시와 BGF리테일의 협력을 위한 MOU체결이 양 기관이 협력과 상생의 길로 나아간다면, 지역경제에 활력을 돋울 수 있는 제일 나은 방법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대한민국 대표축제를 넘어 글로벌 육성축제로 선정된 제21회 김제지평선축제는 2019년 9월 27일부터 10월 6일까지 10일간, 주행사장인 벽골제에서 오감을 만족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더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