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JB 청소년 유투버 공모전(UCC)’ 개최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JB 청소년 유투버 공모전(UCC)’ 개최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8.19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이사장 김영구)은 8월 19일부터 9월 16일까지 ‘우리들 경제이야기 JB 청소년 유투버 공모전(UCC)’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JB 청소년 유투버 공모전(UCC)은 유투브 세대인 청소년들이, 다소 어려워하는 경제 개념을 스스로 UCC 제작 및 활용을 통하여 경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고 적극적으로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마련되었다.

이번 공모전은 도내 중.고등학생 및 동일 연령대의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중.고등학교 사회 및 경제 교과의 경제개념을 활용하여 팀 단위로 UCC를 제작해 8월19일부터 9월16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작품길이는 2분에서 4분 이내여야 한다.

당선될 경우 대상(1팀)은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표창장과 장학금 100만원, 최우수상 2팀에는 각 50만원, 우수상(3팀)은 각 30만원을 받는다. 공모전 결과는 10월중 수상자앞 개별 연락을 통해 발표된다.

전북은행장학문화재단 김영구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 심사는 청소년들의 창의성과 노력에 주안점을 두고 심사할 예정이다”며, 또한 “전북은행 창립50주년을 기념하여 재단에서 처음으로 실시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도내 중.고등학생들의 많은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참가를 원하는 사람은 전북은행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제공 동의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우편 혹은 이메일 송부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전북은행 사회공헌부 250-7495로 문의하면 된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