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채용! 일자리발굴팀과 함께 해요!
직원 채용! 일자리발굴팀과 함께 해요!
  • 박종광
  • 승인 2019.08.15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발굴은 그간 고용센터나 워크넷을 이용한 적이 없는 기업의 드러나지 않은 일자리나 일할 사람을 찾지 못해 어려움을 겪는 틈새일자리 등을 발굴하고,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층, 취약계층 등에게 관련 일자리정보를 제공 또는 소개하여 원활한 인력수급이 가능토록 지원하는 적극적 의미의 고용서비스이다.

일자리발굴팀은 지난해 494개 기업을 방문하여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적합한 인재 891명 채용을 지원하였고, 109개 사업장에 고용촉진장려금, 청년추가고용장려금 등 사업주 지원제도를 컨설팅하여 21억원을 지급하였다.

특히, 취업취약계층에 대한 적극적인 취업지원 및 구인기업의 신속한 인재채용 지원, 구인·구직 만남의 날, 채용대행서비스를 실시하여 9개사에서 336명의 직원을 채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다.

일자리발굴팀은 전국 최초‘구직자와 기업의 동행(同行) 프로젝트’를 기획하여 우수·우량 기업의 CEO 또는 인사부서장을 초청, 구직자와 소통의 장을 마련하는 등 작년 8월부터 매월 2회씩 총 25개사 및 구직자 2,893명이 참여하였다.

구직자와 기업의 동행 프로젝트는 총 3단계로 구성, 1단계는 우수 우량 중소·중견기업 CEO 또는 인사부서장을 고용센터로 초청하여 회사소개, 제품·품질 소개, 인재상, 복지제도 등 회사 설명회를 개최하고, 2단계는 1단계 이후 직원 채용이 진행되고 있는 기업은 설명회장 내 창구에서 현장 면접을 실시하거나 1:1 취업 컨설팅으로 구직자 유형별로 맞춤형 이력서 및 취업 상담을 일자리 유관기관과 협업하여 지원하고 있다.

3단계는 무료 한방 진료 서비스로 한의사의 진료 및 치료를 통해 실직자의 건강증진 서비스를 증진시키고 있다.

구직자와 기업의 동행 프로젝트는 구직자의 중소·중견 기업에 대한 인식개선과 이해도를 높여 청년 취업을 촉진시키고, 도내 청년층의 탈(脫) 전북화 현상을 늦추는 데 있다.

기업에서 직원 채용 등 경영상의 어려움이 있어 일자리발굴팀의 상담을 희망하면 전주고용센터 일자리발굴팀(☎ 270-9010, 9189), 정읍고용센터(☎ 530-7508), 남원고용센터(☎ 630-3916)로 문의하면 된다.

고용노동부 전주지청 전주고용센터 취업지원팀 박종광주무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