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상인연합회, “일본 경제 무역보복 저지운동 혼신 다할 것”
전북상인연합회, “일본 경제 무역보복 저지운동 혼신 다할 것”
  • 김기주 기자
  • 승인 2019.08.14 1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의회 전북상인연합회 일본 경제보복 규탄 기자회견 / 최광복 기자
도의회 전북상인연합회 일본 경제보복 규탄 기자회견 / 최광복 기자

 전북지역 1만6천여명의 상인들이 일본의 부당한 경제보복 조치를 강력 규탄하고 나섰다.

 14일 오전 전북도의회 브리핑룸에서 도내 14개 시·군 76개 전통시장과 상점가 상인 모임인 전북상인연합회 회원은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 정부의 무역 보복행위의 즉각 철회와 이에 따른 민간차원의 저지운동에 온 힘을 기울일 것이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기자회견에 참여한 단체는 ‘아베 정권 OUT’ 등의 피켓을 들며 “일본 아베 정권의 백색국가 한국 제외조치는 대한민국 대법원의 일제강점기 강제동원판결에 대한 명백한 무역 보복 행위”라며 “도내 1만 6천여 회원들은 일본의 경제보복조치 철회와 피해자들에게 대한 반성과 사죄를 촉구한다”고 밝혔다.

 이어 “일본 정부는 무자비한 침략행위를 인정하고 대한민국 국민과 강제동원 노동자들에게 진심 어린 사죄와 용서를 구하라”고 덧붙였다.

 단체는 또 “일본 아배 정부의 부당한 조치에 맞서 상인들 모두 합심해서 민간차원의 무역보복저지 운동에 혼신을 다해 참여하겠다”고 다짐했다.

 전북상인회 관계자는 “일본 정부가 어떠한 반한 행위를 벌이더라도 풀뿌리 민심의 대동단결로 대한민국 경제는 건재할 것이다”며 “일본 제품에 대한 ‘안 쓰고 안 사고 안 사용’하는 운동에 전북상인연합회 전 회원이 동참할 예정이다”고 의지를 불태웠다.

김기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