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여름방학, 난 시원한 도서관 간다”
완주군 “여름방학, 난 시원한 도서관 간다”
  • 완주=배종갑 기자
  • 승인 2019.08.12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둔산영어도서관 청소년 프로그램 실행

 완주군 둔산영어도서관에서 여름방학을 맞이해 초등학교 저학년부터 청소년까지 알짜 프로그램을 도서관에서 보낼 수 있다.

 12일 완주군에 따르면 군립둔산영어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아 지난 7월 29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여름독서교실과 써머 시네마를 운영하고 있다.

 여름독서교실은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주관으로 도서관이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하고 있다.

 오는 9일까지 초등 저학년과 고학년, 청소년 등 총 4개 반으로 나눠 운영되고 있으며, 연령별 맞춤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최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책 깍는 소년’의 저자 장은영 작가를 초빙해 책의 내용을 직접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책 깍는 소년’은 전주 남밖장(남부시장) 서포거리를 배경으로 당시 사람들의 삶과 완판본을 완성해 가는 열두 살 소년 각수의 삶을 그리고 있다. 참여한 학생들은 직접 책판을 찍어보고, 시나리오를 써보며 역할극을 해보며 지역의 자긍심과 역사를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또 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된 영어독서교실은‘영어로 배우는 미술’이라는 주제로 동화 속 등장인물 만들기, 미술활동에 필요한 문장 익히기 등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미술을 통해 영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외에도 지난 8일부터 오는 23일까지는 도서관 강당에 가족들과 함께 모여 앉아 시원하게 영화를 함께 관람할 수 있는‘써머 시네마’프로그램이 마련되고 있다.

 13일‘어거스트 러쉬’에 이어 16일‘코코’, 19일‘레오나르도 다 빈치’, 20일‘디 오드 라이프 오브 티모스 그린’, 21일‘스파이더맨 뉴유니버스’, 22일‘덕구’, 23일‘모아나’가 오후 3시 30분 상영된다.

 서진순 도서관평생학습사업소장은“여름방학을 맞이한 관내 초등학교부터 청소년들이 도서관에 찾아와 꿈과 희망을 키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완주=배종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