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참여위원회 청소년과 멘토 멘티 프로그램 가져
임실군 참여위원회 청소년과 멘토 멘티 프로그램 가져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8.12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지난 9일 멘토·멘티 프로그램을 대전 오월드에서 가졌다.

군 청소년 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에 군 청소년 참여위원회 학생 멘토 15명과 지역 내 초·중·고등학생 멘티 17명이 참석했다.

청소년 참여위원회 멘토·멘티 프로그램은 지역의 다양한 문화체험을 통해 관내 지역청소년과 청소년 참여위원들 간의 멘토링으로 학업, 진로, 성적, 청소년 관심사 등에 대한 고민을 함께 생각하고 상담하며 도움을 주기 위해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실고, 임실동중, 관촌중에서 청소년 참여위원으로 활동 중인 학생 멘토는 자원봉사 및 다양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멘티에게는 학습동기를 부여와 다양한 문화를 습득하게 된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한 학생은 “형들과 놀이기구들을 같이 타고 체험하면서 진로나 관심사에 대해 고민을 함께 이야기를 하며 막막하고 어려웠던 고민들이 조금씩 해결돼 좋았다”며 “특히 진학을 앞둔 우리에게 든든한 길잡이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임실군 청소년 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이나 사업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 시책에 있어 청소년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청소년의 권익 증진을 위해 앞장 서 나가는 청소년 참여기구이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