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대산초등학교 융합인재양성학교로 우뚝
고창 대산초등학교 융합인재양성학교로 우뚝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8.12 17:0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창군 대산초등학교(교장 최낙종)가 예술감성과 인문학을 겸비하고 지적재산(IP: Intellectual Property)을 생산하는 인성바른 AI(Articicail Intellectual)인재를 미래형 융합인재로 정의하고 차별화된 AI교육을 통해 융합인재양성 학교로 우뚝 서 지역사회에 화제가 되고 있다.

 2015년 유네스코학교로 지정된 대산초등학교는 전교생 21명 4학급 작은 학교로서, AR/VR 및 3D프린팅, 드론 등 최첨단 과학기자재 도입 후 시제품 제작이 가능한 장비를 완비하여 미래형과학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그간 대산초등학교는 지식재산(IP)을 생산하는 AI인재양성에 주력한 결과 2019년 대한민국녹색성장발명전 은상(5학년 봉주연 이성민), 전국창업발명경진대회 장려상(5학년 봉주연), 대한민국청소년발명아이디어경진대회 장려상(5학년 이성민 하은혜) 등 전국단위 각종 창의인재 발굴 본선대회에서 선발되어 고창을 빛내고 있다.

 최낙종 교장은 ″융합인재육성이 미래사회를 이끌어갈 참사람 교육의 진정한 방향″이라며 ″우리가 직면하는 수많은 위기를 극복하고 세계 속에 우뚝 서기 위해 많은 학생들이 대산초등학교로 찾아와 미래형 융합인재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산초등학교 2019-08-12 17:37:54
대한민국 청소년 발명아이디어경진대회 상격 변경(장려상에서 우수상으로 둘다 승격) 수정바랍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