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진로 진학을 위한 서울대학교 ‘2019 여름 나눔교실’ 실시
김제, 진로 진학을 위한 서울대학교 ‘2019 여름 나눔교실’ 실시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8.12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 덕암고등학교(교장 홍용택)는 서울대학교 프로네시스 나눔실천단 20명과 함께 진로 진학 컨설팅을 위한 ‘2019 여름 나눔교실’프로그램을 학교 내 시청각실 및 특별실 등에서 실시했다.

 덕암고 2학년 학생들 70명이 참여한 가운데 실시한 이번 행사는 나눔실천단의 수능 교과의 학습방법과, 자기소개서 작성, 학과 박람회, 면접 요령 등 진로 프로그램을 실시해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행사에 참여한 덕암고 2학년 한준서 학생은 “대학 진학을 앞둔 우리들이 실질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학습 방법을 새롭게 배우는 계기가 되어 의미가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서울대학교 나누미 이규성 선생은 “학생들의 성실하고 적극적인 참여로 보람 있는 시간이 됐고, 덕암고등학교의 밝은 미래를 엿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덕암고 홍용택 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자신의 꿈에 힘차게 도전할 수 있는 동기 부여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덕암고 학생들이 자신들의 꿈을 이루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도록 학생들의 적성과 재능을 발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했다.

 한편, 김제 지역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덕암고는 학생들의 진로 선택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사와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해 학과 및 대학을 자신의 적성에 맞춰 자율적으로 설계하도록 지도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자신의 학교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자기소개서 작성 및 면접 준비를 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진로 진학부를 만들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