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혁신창업협의회 개최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 전북혁신창업협의회 개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8.1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혁신성장을 위해 창업유관기관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전북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전북센터)는 8일 전라북도와 전북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전북센터가 주관하는 ‘2019 혁신창업협의회’를 개최했다.

   전북도청, 전북중기청, 전북대·전주대 창업지원단 등 총 25개 창업 관계기관이 참석한 협의회는 혁신창업을 통한 지역 성장을 견인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에서는 ▲2019 창업·벤처 주간 개최 ▲전북창업정보 온라인 서비스 활용에 대한 논의가 주로 이뤄졌다.

  회의에서는 창업 붐 확산과 스타트업 성과창출을 위한 ‘2019 창업·벤처 주간’에 대해 각 기관들의 의견을 수렴·조율했다.

  창업·벤처 주간 메인행사인 ‘2019 전북창업대전(가칭)’을 국내·외 창업 정보와 정책, 사례 등을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는 도내 최대 규모 스타트업 행사로 기획하는데 의견을 모았다.

  창업대전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산업은행과 벤처캐피탈, 엔젤투자자가 참여하는 ‘KDB넥스트라운드’와 ‘전북투자벤처로드쇼’ 등 투자 유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 도내 스타트업의 마케팅 강화와 판로망 확대를 위한 ‘농식품 품평회’와 ‘창업마케팅 활성화 포럼’을 잇따라 개최할 계획이다.

  이밖에 ‘KT&G 상상아이디어 경진대회’ 개최와 함께 ‘유망스타트업 전시관’, ‘전북창업 종합상담관’을 운영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