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청소년안전망 멘토링 도담도담8 체험 행사
무주군 청소년안전망 멘토링 도담도담8 체험 행사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08.11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서정분, 이하 센터)는 무주군드림스타트와 연계해 지난 10일 청소년안전망 멘토링 도담도담8 ‘체험의 날’을 경북 성주군 아라월드에서 진행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8회를 맞이한 청소년안전망 멘토링 도담도담은 멘토에게는 좋은 조언자, 상담자가 되어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 멘티에게는 롤모델과 추억을 만들어 주어 무주군의 청소년들이 밝고 건강하게 성장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관내 모범적인 고등학생으로 구성된 청소년 멘토지원단이 무주군드림스타트의 아동들과 결연을 맺어 1년 동안 정서, 학습, 문화 활동 등 다양한 체험을 하게 된다.

 이날 진행된 멘토링 ‘체험의 날’ 프로그램은 총 5회기의 멘토링 활동 중 세 번째로 진행되는 활동으로 멘토와 멘티가 함께 야외체험활동에 참여해 다양한 수상레저체험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멘토ㆍ멘티 간에 협동심과 사회성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체험의 날’에 참여한 멘토 학생은 “멘티 친구들과 어울리며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 있었고, 여름방학을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즐거운 프로그램이 있어서 좋았다”라고 전했다.

센터 서정분 센터장은 “멘토와 멘티 학생들이 여러 가지 체험을 통해 사회성 향상 및 이타심을 키우며, 밝고 건강하게 자라길 기대한다. 무주의 희망인 청소년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