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여름방학 자연과학캠프 성황
고창군, 여름방학 자연과학캠프 성황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8.11 1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고창군장학재단이 후원하고 서울대학교가 주최한 ‘2019서울대학교 하계과학캠프’가 지난 3일(6~8일)간 250여명의 학생, 학부모, 교사가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초등부 참가자 50명은 고창초교에서 3개 반으로 나눠 거짓말 탐지기, 지구의 비밀, 핸드크림 제작 등을 주제로 흥미진진한 과학실험을 진행했다.

 중·고등부는 80여명은 고창군청 5층 회의실에서 대학생들과 토크&퀴즈쇼, 영화를 토대로 알기 쉽게 설명한 과학공개강연, ICE-Breking(파스타면과 마시멜로를 이용해 가장 높은 탑 쌓기), 자유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고창군은 지난 2009년 서울대 자연과학대학과 지역사회개발 협정을 체결하고 올해로 11회째 여름방학을 이용해 과학캠프를 진행하고 있다.

 고창군 관계자는 “올해로 11회째를 이어오고 있는 서울대학교 자연과학캠프를 통해 관내 학생들이 진학을 위한 동기부여는 물론 자신의 미래를 스스로 설계하고 보다 폭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재)고창군장학재단은 참여학생을 대상으로 설문을 실시하여 프로그램 및 강사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고 건의사항 등을 수렴하여 향후 프로그램 운영 개선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