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기장군 청소년 교류 수련활동
무주군-기장군 청소년 교류 수련활동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08.11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기장간 청소년 교류
무주-기장간 청소년 교류

 무주군과 기장군의 청소년 72명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부산시 기장문화예절학교 일원에서 청소년 교류 수련활동을 가졌다.

 두 지역 간 청소년 교류 수련활동은 지난 1996년 무주와 부산광역시 기장군이 자매결연을 맺으면서 시작(1999년)된 것으로, 이번 활동에는 초등학교 4~6학년 학생 70여 명이 참가해 수영체험과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및 국립해양박물관 방문 등 부산체험, 공예체험 등의 수련활동을 즐겼다.

 무주지역 학생들은 “더운 날 바다를 보니까 마음도 시원해지는 것 같고 좋았다”라며 “모르는 친구들이지만 같이 수영도 하고 구경도 하면서 많이 친해져서 무주에서 다시 만날 겨울이 기다려진다”고 했다.

 부산지역 학생들은 “무주 친구들이 부산에 와서 기뻤다”며 “친구들이 좋아 하는 모습을 보니까 뿌듯했고 앞으로도 꾸준히 연락을 하며 친하게 지내고 싶다”고 전했다.

 올해로 39번째를 맞고 있는 무주·기장 간 청소년교류 사업은 바다와 산간지방이라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자라고 있는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군 사회복지과 강은희 여성복지 팀장은 “무주-기장 간 청소년 교류활동이 오랜 세월동안 이어지며 타 지자체의 부러움을 사고 있다”며 “우리 청소년들이 서로 다른 자연환경과 다양한 교육여건을 체험하며 미래의 꿈을 키우고 우정을 다져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무주와 기장군은 청소년 교류 외에도 농업을 비롯한 문화관광,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와 협력활동을 펼치며 지역발전과 군민행복을 도모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