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N치즈 축제 국화꽃에 코스모스 향연도 기대
임실N치즈 축제 국화꽃에 코스모스 향연도 기대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8.08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은 오는 10월 임실N치즈축제를 앞두고 천만송이 국화꽃과 더불어 코스모스 향연을 선사할 전망이다.

군은 올 임실N치즈축제의 새로운 볼거리 확충을 위해 축제 행사장인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에 대표적인 가을꽃인 코스모스 경관을 조성할 계획이다.

임실N치즈축제는 지난해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대한민국 우수축제로 선정되면서 관광객의 만족도가 높은 축제로 명성이 높아지고 있다.

군은 오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개최되는 ‘제5회 임실N치즈축제’ 기간 동안에 임실군을 방문하는 관광객에게 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 형형색색의 가을꽃 코스모스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군은 이를 위해 지난 6월 하순 농업기술센터 시험포에 노란색, 주황색 등 신품종 코스모스 종자를 파종하고 무더운 여름철 현장에서 직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세심한 작물생육 관리에 노력해 코스모스 우량 모종 170여 만주를 직접 생산키로 했다.

이렇게 생산된 모종은 임실N치즈축제가 개최될 군 대표 관광지인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도로변 및 유휴지에 식재되며 축제 기간인 10월 상순부터 노란색과 주황색 등 형형색색의 만개된 코스모스 꽃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군은 축제 기간 임실치즈테마파크 전역을 수놓을 국화꽃과 함께 코스모스까지 피게 되면 더 많은 관광객이 찾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형우 임실부군수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모두 선호하는 대표적인 가을꽃인 코스모스를 축제 행사장 및 관광지 주변에 식재하여 아름다운 축제현장을 만들겠다”며 “천만송이 국화와 올해 새롭게 조성된 구절초 꽃동산과 코스모스 꽃이 만발한 임실N치즈축제에 더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고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지역 주민의 정서 함양과 관광객이 다시 찾고 싶은 임실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