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나우아트페스티벌 16일 한옥마을 일원서 개최
전북나우아트페스티벌 16일 한옥마을 일원서 개최
  • 이휘빈 기자
  • 승인 2019.08.0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나우아트페스티벌 개막식 사진/한국미협 전북지회 제공

 전북권 미술인과 도민들이 함께하는 ‘2019 전북나우아트페스티벌(JAF)’이 오는 16일부터 29일까지 한옥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한국미술협회 전북지회(회장 김영민, 이하 전북미술협회)가 주최하고 전북나우아트페스티벌 집행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전북예술회관, 교동미술관, 전주 한옥마을 일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개막식은 23일 오후 5시 전북예술회관에서 진행한다.

 전북미술계의 감성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한 이번 축제는 미술인뿐만 아니라 도민들이 함께 참여하며 대중의 미술문화 향유 기회를 마련하고 지역 문화예술의 다양성과 우수성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또 어려운 환경에서도 끊임없이 예술 탐구와 창조활동에 힘을 쏟아 순수예술의 진정성을 보인 작가들의 작품이 소개된다.

 JAF의 주요 행사 주 하나인 ‘JAF Flash 27人’과 ‘JAF Youth 9人’은 22일부터 26일까지 전북예술회관에서 펼쳐진다. 축제에서 주목한 올해의 작가 27명과 젊은 작가 9명이 작품을 매개로 관람객들과 소통에 나선다.

‘JAF Flash 27人’ 전시에는 송영란, 노영선, 강지음, 윤정미, 서혜연, 이동근, 강금란, 최분아, 표혜영, 박정상, 장우석, 김상덕, 유양란, 송규상, 이명복, 한정원, 김종대, 권찬희, 김경희, 이승희, 이남석, 최현, 조미진, 최숙 작가가 참여한다.

 전북미술계의 미래를 이끌 20~30대 젊은 작가들의 예술시장 진입을 활성화하고 독려하기 위해 기획된 ‘JAF Youth 9人’ 전시에서는 선영웅, 박두리, 고진영, 이현아, 최무용, 이병환, 이루리, 김문경, 김승주 작가가 선정됐다.

 더불어 이 기간동안 전북예술회관 2층 4실에서는 공예를 중심으로 한 작품 판매전도 진행된다.

 교동미술관에서는 20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전북 작고작가 특별전’을 열고 故김치현 서양화가의 작품세계를 재조명하기 위한 유작품을 전시한다. 2관에서는 ‘JAF 소품 설치 100인전’이 열린다. 축제 참여작가와 전북미술협회 회원의 작품 중 5호 미만을 ‘반에 반’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부대행사로 23일부터 25일까지 전북예술회관에서는 도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미술 프로그램이 ‘JAF 미술놀이터’를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에 전주한옥마을에서는 미술을 재미있는 놀이로 만드는 ‘Art Box’가 설치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 홍보에 나선다. 이어 전주공예품전시관, 교동미술관, 전북예술회관 등을 연계한 참여 미술 프로그램 ‘스탬프 릴레이’도 운영한다.

 김영민 전북미술협회장은 “이번 축제는 전북 미술의 현주소를 재조명하고 역량있는 지역작가들의 창작품을 통해 예술문화를 세계화하는 데 주안점을 뒀다”면서 “신진작가의 등용문과 도민들이 함께 즐기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가는 만큼 많으분들이 전시장을 찾아 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휘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