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옥도면주민센터(면장 유칠식)이 주민과의 소통을 위한 ‘이동 상담실’을 운영해 호평을 받고 있다.
‘이동상담실’은 섬 특성상 상대적으로 복지 혜택이 열악한 도서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민원을 현지에서 직접 청취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특히, 최근 복지 취약계층의 상담을 위해 잇달아 경로당을 방문해 무더위 쉼터인 경로당 상태를 점검하는 한편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또한, 각 마을의 여름철 재난 취약지역 점검과 마을 숙원사업 파악 등 주민들과 소통에 힘쓰고 있다.
유칠식 면장은 “어르신들과 소외된 이웃들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는 등 적극적인 현장행정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군산=정준모 기자
저작권자 © 전북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