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교육청 마을소풍 평가회 완료
정읍교육청 마을소풍 평가회 완료
  • 정읍=강민철 기자
  • 승인 2019.08.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정읍교육지원청(교육장 장성열)은 지난 5일 정읍교육지원청에서 마을소풍 참여 마을(농장) 대표자와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 담당자에게 마을소풍 평가회 개최, 완료했다.

마을 소풍은 정읍교육지원청이 정읍시의 오감만족 농장 체험, 정읍시공동체활성화센터의 우리들이 꿈꾸는 세상과 연계해 온 마을이 학교가 되는 정읍 마을교육생태계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마을 교육 프로젝트이다.

정읍의 학생들이 마을 어른들과 함께 마을 길을 걸으면서 마을에 대해 배우고 마음 속에 고향의 풍경과 추억을 담을 수 있도록 마을이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정읍시와 정읍교육지원청이 참가비과 버스를 지원한다.

이번 평가회는 마을 소풍(봄길 걷기)에 참여했던 학생들의 활동 모습과 일기, 편지, 그림, 담임교사 소감문 등을 전시했다.

참여 마을과 농장 대표들의 사례 발표와 프로그램 아이디어 공유, 활동 소감 나눔 등을 진행했다.

마을 어른들과 함께한 시간이 즐겁고 유익한 경험이었다는 학생들의 반응과 배움의 공간이 학교 밖으로 확장되어 의미가 있었다는 교사들의 반응, 마을마다 아이들의 웃음소리로 채워져서 생기가 넘쳤다는 마을 어르신들의 반응들에 힘을 얻어 다가오는 마을소풍-가을 길 걷기도 활발하게 운영할 계획이다.

딱딱한 교실이 아닌 다양한 역사와 자원이 살아 숨 쉬는 정읍의 마을로 가는 소풍은 생각만 해도 가슴 설렌다.

미래를 준비하는 현재의 주인공인 정읍 학생들의 인성·창의성·사회성이 마을 소풍을 통해 쑥쑥 자라길 기대해 본다

정읍=강민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