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유망 중소기업 6개사 ‘라스베이거스 소비재 전시회’ 참가
전북 유망 중소기업 6개사 ‘라스베이거스 소비재 전시회’ 참가
  • 김영호 기자
  • 승인 2019.08.06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에서 파견한 지역 유망 중소기업들이 미국 시장에서 우수한 수출 실적을 달성했다.

 전북도는 “한국무역협회 전북지역본부와 공동으로 지난달 28일부터 31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19년 추계 라스베이거스 소비재 전시회’에 전북 유망 수출기업 6개사를 파견해 현지 바이어와 62만 달러의 계약 체결과 213만 달러에 달하는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6일 밝혔다.

 올해로 56년째를 맞은 이번 전시회는 주방, 가전, 생활, 패션, 건강, 미용, 식품, 보석, 공예 품목분야의 북미 최대 소비재 전시회다.

 미국의 주요 유통기업을 포함해 전세계 95개국에서 빅바이어가 상품 연계를 위해 전시회를 이용하고 있으며 구매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전북은 북미시장 개척을 위해 지난 2016년부터 4년째 유망 수출업체를 선별해 지속적으로 전시회에 파견하고 있다.

 서영민 도 마케팅통상지원팀장은 “북미·유럽 등의 선진국 시장은 상품 성능과 품질에 대한 기준이 까다로우면서 대형유통사 바이어들이 많고 대량 구매에 가격 민감도가 높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 수출업체 간 경쟁이 심해 전북의 소비재 상품들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기가 쉽지 않다”며 “우리 상품의 품질이 우수하다면 기대 이상의 실적도 거둘 수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무역협회와 협력해 도내 우수 상품을 가진 중소기업의 시장 개척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도는 9월 중순에는 ‘홍콩 국제 보석전시회’에 도내 귀금속 및 보석업체 8개사를 파견할 계획이다.

김영호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