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고교생 이공학 영재육성 프로젝트 성료
전북대, 고교생 이공학 영재육성 프로젝트 성료
  • 김혜지 기자
  • 승인 2019.08.06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대학교 청소년창의기술인재센터와 이공학영재교육원이 전북도교육청의 지원을 받아 운영하고 있는 ‘제7기 오디세우스 이공학 영재 육성 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5일 연구결과 발표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 프로그램은 도내 고교에서 선발 된 50여 명의 학생들이 이공학 분야 교수 11명의 지휘 아래 분야별 연구 활동을 체험하는 멘토-멘티 프로젝트다.

이번 7기 수료 학생은 최종 45명으로 반도체, 분자생물학, 화학공학 등 11개 분야에서 다양한 연구과제를 수행했다.

연구실 활동 후에는 미국 산호세 주립대학, UC버클리, 스탠포드대학 등을 방문해 세계적인 연구자들과 만남을 갖고 학생들의 미래 비전을 설계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종열 센터장은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이 이공계 실험실을 경험했지만 이것만으로 희망 전공을 정하기엔 현실의 벽이 높을 것이다”며 “하지만 인류사회의 미래와 번영을 위해 몸을 던져 일하는 세계적 과학자들을 만남으로써 학생들이 새로운 도전정신을 갖게 됐으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원 총장은 “오디세우스 프로그램이 지역미래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학생들이 진로탐색 기회는 물론 기업가 정신을 배워 창의성 근육이 충실한 인재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