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주현 국회의원 “‘전북발전파일’ 만들어야”
박주현 국회의원 “‘전북발전파일’ 만들어야”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8.06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현 국회의원은 6일 전북도의회 기자실에서 간담회를 갖고 “전북발전을 위한 비전·중장기 국책사업·단기 현안사업 등을 담은 ‘전북발전파일’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 국회의원은 “내년 21대 총선에서 전주을에 출마하기 위해 사무실을 마련하고 이사를 위해 아파트도 구입 입주를 앞두고 있다”고 소개하고 “지역구 활동을 본격화하기 위한 전초전으로 전북희망연구소를 가동 토론회, 세미나 등을 열었고 이제는 지역과 더 밀착된 활동으로 지역현안 해결과 발전을 위한 로드맵 찾기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박 의원은 “지금의 전북, 전주의 상황이 녹록치만은 않다”며 “여야를 초월해 위기를 극복하고 발전전략을 마련하는데 전주을을 대표하는 국회의원으로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고 피력했다.

 박 의원은 이어 “전북 지역의 과학기술역량을 높이고, 지역혁신체제를 구축하며 기업유치를 위해 고급인력 양성 및 농생명바이오, 미래차, 탄소산업, 실버산업 분야의 연구개발분야에 특화된 전북과학기술원 설립이 필요하다”며 “현재 전북과학기술지원법이 발의돼 과학기술위원에서 심사중이며 과학기술부의 긍정적 입장변화를 통한 국회통과 협조와 청와대에 당위성을 설명해 놓았다”고 강조했다.

 박 의원은 전북혁신도시 제3금융중심지 지정을 위해 악취문제 해결을 위한 김제용지지구 악취제거 내년 예산에 900억 반영, 새만금신항을 식품무역항으로 특화하기 위한 활동, 청년 일자리 찾기 노력 등을 소개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