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진로직업체험 운영 지원 강화
익산시, 진로직업체험 운영 지원 강화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8.06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가 지역 초·중·고 학생들의 다양한 진로체험 돕기 위해 익산 진로직업체험센터 운영 지원을 강화했다.

 시는 올해 총 2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익산진로직업체험센터 홈페이지 개설과 프로그램 운영 지원 및 프로그램 참여 학교에 차량을 지원하는 등 체험활동에 필요한 사항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4월에 개설한 익산 진로직업체험센터 홈페이지(http://www.iksanjinrocenter.kr)에서 검색이 가능하고 진로직업체험 프로그램 소개 및 접수, 유료·무료 심리검사, 체험처 신청, 소통 공간 등 다양한 콘텐츠를 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난 1일 마감한 ‘진로 심화 동아리 꿈꾸라 여름 학교’를 통해 70여명 중·고등학생들은 ▲특수분장 및 네일아트 ▲푸드 3D 프린팅 및 디자인 메이커 ▲영상 제작 ▲바리스타(3급 자격 취득) 분야의 활동을 완료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중학생은 “평소 궁금해하던 네일아트 분야를 직접 해볼 수 있어 너무 좋았고, 다음에는 심화과정까지 참여해서 자격증을 취득하겠다”고 전했다.

 익산시 관계자는 “올해 진로체험에 과감한 지원을 해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의 미래설계의 초석을 다지는데 도움이 됐다”며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