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LH와 매입임대주택 예비 입주자 모집
김제시, LH와 매입임대주택 예비 입주자 모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8.0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저소득계층의 주거 안정을 위해 기존주택 매입임대 예비입주자를 오는 26일부터 3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기존주택 매입임대란 저소득 국민의 주거안정과 자활을 위해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다가구주택 등을 매입해 개·보수 후 저소득층에게 저렴하게 임대하는 사업이다.

 이번 모집 유형은 전용면적 50㎡ 초과 85㎡ 이하 3~4인용(2형)이며, 신청자격은 김제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1~2순위 입주자격을 갖춘 자로 생계 또는 의료급여수급자, 법정 한부모가족, 장애인 등록자 중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100% 이하인 자, 전년도 도시근로자 가구당 월평균소득의 50% 이하인 자 등이다.

 또한, 모집공고일(8월 7일) 현재 무주택 가구구성원으로 소득 및 자산 보유 기준에 충족돼야 하며, 모집세대는 100세대로 임대조건은 시중 전세가의 30%의 수준으로 임대기간은 2년이며, 9회까지 재계약이 가능해 최장 20년까지 거주할 수 있다.

 김제시 관계자는 “입주 희망자는 모집기간 내에 주소지 관할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신분증을 지참해 신청 접수해야 하며, 접수일로부터 약 2개월 후 한국토지주택공사(LH)에서 입주대상자에게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고 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