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지역 각당 규탄 성명 줄이어
전북지역 각당 규탄 성명 줄이어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8.04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내 각 정당은 한국을 ‘화이트리스트(백색국가)’에서 제외한 일본 정부의 조치를 강력 규탄하면서 즉각적인 철회를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 안호영)은 “전범 국가(戰犯國家), 침략전쟁 국가의 상징인 일본이 또다시 경제 침략이라는 전술로 대한민국의 경제 자주권을 위협했다.”며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의결한 일본 아베 정권을 전북도민과 함께 강력히 규탄한다.”고 밝혔다.

 민주당은 “약소국가에 침략전쟁을 일삼으며 인권과 경제권을 침탈했던 일본이 징용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 조치로 자국의 제품 수출을 통제하며 대한민국 경제를 흔들고 있다.”며 “자국의 전범(戰犯)기업을 보호하기 위해 대한민국의 경제적 자주권을 쇠락시키기 위한 치졸하고 군국주의(軍國主義)의 망상에 쪄든 야만적 행위를 대한민국 국민은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다.”고 강조했다.

민주당은 또 “지금 당장의 경제적 어려움을 국민들 스스로가 이겨내고 아베정권을 규탄하기 위한 우리 국민들의 결집은 일본 정부의 경제 보복조치를 실패로 돌아가게 할 것이다.”며 “전북도당은 전북도민과 함께 후안무치 (厚顔無恥)를 일삼고 있는 아베와 일본 정부가 대한민국을 ‘백색국가’(화이트 리스트) 명단에서 제외하는 경제 보복 조치를 절대 용납하지 않을 것이며 모든 경제 제제를 철회할 것을 천명”한다고 밝혔다.

 ○…바른미래당 전라북도당(위원장 정운천)은 일본정부가 우리나라에 수출규제를 단행(화이트리스트에서 배제)한 것에 대해 전북도민과 함께 분노하며, 철회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바른미래당은 “특히 과거 일제와 일제 기업의 조선인 강제징용에 대하여 사과하고 배상해야 할 입장에 있는 일본 정부가 거꾸로 우리나라에 경제보복을 가하는 것은 역사와 진실을 망각한 현대판 경제왜란으로서 도민과 함께 규탄한다”며 “일본은 전 세계 자유무역 질서를 무너뜨리고, 한반도 및 동북아의 평화를 깨는 수출규제 망동을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다.”고 강조했다.

바른미래당은 또 “정부는 국내 기업에 피해가 나타나지 않도록 외교적 노력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며, “일본으로부터 진정으로 독립할 수 있는 기술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중장기적 대책을 마련하기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민주평화당 전라북도당(위원장 임정엽)은 “한국 정부, 의회 등의 노력도 허사가 되고 일본은 끝내 한국을 화이트 리스트국가에서 배제함으로서 그간의 동맹을 버렸다.”며 “‘지소미아(GSOMIA)’ 파기와 한국이 일본으로부터 수입하는 물자들에 대한 수입규제 등 항거할 수단을 모두 찾고 이에 응전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WTO에 제소한 한국의 입장이 반드시 승리하도록 외교전에도 총력을 다해야 한다 고 강조했다.

 민주평화당은 “일본을 향한 답 없는 메아리를 그만 외치고 기업과 국민들의 피해가 최소화될 수 있도록 지금껏 준비한 자구책을 매뉴얼대로 시행하기 바란다.”며 “지금이 세계질서의 재편의 시기 즉 선진강국이 한국을 놓고 벌이는 또 다른 전쟁임을 명시하고 정부는 외교와 국방에 전념을 다해 주기를” 촉구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