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내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 예산 사업 공모
순창군 내년 예산편성 위한 주민참여 예산 사업 공모
  • 순창=우기홍 기자
  • 승인 2019.08.04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창군이 주민 의견을 반영해 예산을 편성하는 에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 공모에 나섰다. 사진은 2일 열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회의 모습. 순창군 제공

 순창군이 군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예산을 편성하는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 예산 사업’공모에 나섰다.

 주민참여 예산은 주민이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제안해 사업의 타당성 검토를 거친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산안에 편성한다. 이번 주민참여 예산 공모는 오는 7일부터 9월20일까지 진행한다.

 공모와 관련 군은 지난 2일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열고 2020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제도 추진방향 및 사업 공모 방안을 확정했다. 이 자리에서 위원회 위원들은 “내년도에는 주민참여예산에 더 많은 군민의 목소리가 담길 수 있도록 추진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공모 대상사업은 순창군 3대 비전인 ‘예산 5천억원, 관광객 500만명, 인구 4만명 달성’을 위한 사업은 물론 도로, 교통 등 주민편의 사업, 재난 관리, 지역경제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등과 관련된 분야다. 또 친환경농업과 문화·관광, 장류 및 건강장수 등 군정 전략사업과 관련된 분야도 신청할 수 있다. 순수한 순창군 자체예산으로 편성되는 사업도 제안할 수 있다.

 순창군민 누구나 공모할 수 있으며 공모방법은 순창군청 홈페이지에 직접 제안하면 된다. 순창군청 기획예산실과 읍·면 주민참여예산 접수 및 상담창구를 찾아 접수할 수도 있다.

 노홍래 순창부군수는 “주민참여 예산은 군민들의 생생한 목소리가 예산에 반영되고 실현화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라며 “많은 분이 참여해 꼭 필요한 사업이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순창군의 지난해 주민참여 예산 공모에는 모두 35건에 84억1천200만원 규모로 접수된 바 있다. 이 가운데 22건의 사업이 예산에 반영돼 현재 42억6천100만원의 예산을 들여 진행 중이다.

 순창=우기홍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