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민사회 단체, 역사왜곡 규탄 일본상품 불매운동 확산
익산시민사회 단체, 역사왜곡 규탄 일본상품 불매운동 확산
  • 익산=김현주 기자
  • 승인 2019.08.0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여성농민회 등 익산지역 사회단체는 역사왜곡, 경제 보복, 아베정권 규탄과 일본상품 불매운동을 위해 규탄대회를 열었다. 익산=김현주 기자

 일본의 경제 보복조치와 관련해 익산지역에서도 중소형 마트가 불매운동에 돌입한 가운데 시민사회 단체도 일본의 역사왜곡 규탄과 함께 일본상품 불매운동에 돌입했다.

 익산여성농민회 등 익산지역 사회단체는 지난 1일 익산역 앞에서 역사 왜곡, 경제 보복, 아베정권 규탄과 일본상품 불매운동을 위해 규탄대회를 열었다.

이들 단체는 “세계 역사에서도 가장 추악하고 잔인한 식민지배를 자행해왔던 일본 군국주의자들의 후예답게 일본 아베정권은 한국 민중들에게 참을 수 없는 모욕을 안겨주고 있다”며 “우리는 불법, 편법적 보복행위를 규탄하며, 후안무치한 경제보복 조치의 즉각 중단과 식민지배에 대한 통렬한 사죄와 반성을 촉구한다”고 전했다.

 일본정부가 한국을 상대로 경제보복과 화이트리스트 국가에서 제외한 것과 관련해 일본을 상대로 수출하고 있는 6개 익산지역 기업체들은 현재까지 뚜렸한 피해는 집계되지 않고 있다.

 익산시 관계자는 “산업단지에 입주해 있는 기업들이 일본의 경제보복조치로 인해 현재 피해 상황은 집계되지 않고 있다”고 전하며, “시는 앞으로의 추이와 수출 기업들의 애로를 청취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조배숙 국회의원은 지난 1일 국회 대표단 자격으로 일본 방문 일정을 마치고 귀국했다. 조배숙 의원은 “일본 의원들에게 일본 정부가 외교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역할을 해달라고 촉구했지만 일본이 한국을 화이트리스트 국가에서 제외하는 결정을 내렸다”고 전하며, “일본의 경제 보복에 맞서 우리 국민들은 산업의 경쟁력을 높여야 한다”고 강조했다.

익산=김현주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