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제54회 마령면민의 장 수상자 선정
진안군 제54회 마령면민의 장 수상자 선정
  • 진안=김성봉 기자
  • 승인 2019.08.0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 송재홍, 산업 정상원, 공익 신영진, 애향 최영대

 진안 제54회 마령면민의 장 (면장 정상화) 수상자로 문화체육장 송재홍(69), 산업장 정상원(70), 공익장 신영진(72), 애향장 최영대(66)씨 4명이 확정됐다. 

 문화체육장 송재홍씨는 1990년 제1회 전북도민 생활체육대회 경보 경기에 가족과 함께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현재까지 마령면 민속경기 대표 선수로 활동하면서 군민의 날 체육대회에 마령면 종합우승에 기여했다. 또한 각종 도 단위 체육대회(고리걸기, 한궁)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것은 물론, 전북도민체육대회 10여년간 출전하여 8년간 우승을 차지하는 등 마령면 체육 발전에 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산업장 정상원씨는 마이산골정보화마을 위원으로 활동하면서 호박고구마를 육성하고, 수박공선회마령회장을 맡아 수박 재배를 통한 농가소득 증대는 물론 마이산 신미원 영농조합법인 대표로서 농산물 가공을 통한 수익을 창출하는 등 지역농업 발전에 선두적인 역할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익장 신영진씨는 1982년 마령면사무소에서 공직을 시작한 이래 백운, 성수면 등 최일선에서 주민을 위한 참 봉사를 실천하였으며, 퇴직 후에는 체육회 총무, 주민자치위원장, 이산묘사무국장, 게이트볼회장 등 활발한 사회활동으로 면민의 복지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애향장 최영대씨는 제13대 재전마령면 향우회장을 맡아 향우회의 조직 강화를 통한 정기적인 모임의 기틀을 마련하였다. 마령초등학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추진위 부회장을 맡아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으며 마령면의 각종 행사에 적극 참여함으로써 지역발전과 화합을 이끌고 있다.

 면민의장 시상은 오는 8월 15일 마령초등학교 강당에서 열리는 제54회 마령민의 날 화합행사에서 있을 예정이다.

진안=김성봉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