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절골천 아름다운 소하천 선정
무주군 절골천 아름다운 소하천 선정
  • 무주=임재훈 기자
  • 승인 2019.08.01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주군은 2019년도 안전하고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으며 1일 열린 청원 월례조회에서 표창 및 휘장 전수와 함께 내용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 선정된 하천은 안성면 공진마을 일원의 절골천으로 2020년 소하천사업 대상지(1곳)를 추가로 선정(40억 원 규모)할 수 있는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군은 꽃잔디 식재를 비롯한 조경과 청소 등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이번 수상에 기여한 공진마을 주민들에게도 국내 소하천 우수지역 견학 등의 지원을 할 계획이다.

 한편, 절골 소하천 정비사업은 2013년 1월부터 2015년 12월까지 진행됐으며 총 사업비 45억 원이 투입돼 1.54km구간에 대한 자연석 쌓기와 교량, 친수 공간 등이 조성됐다.

 절골천은 사업의 적정성과 지역특화성, 사업효과성, 주민참여도 등을 고려한 2019년도 아름다운 소하천 가꾸기 공모전 심사에서 홍수피해와 토석류유입저감 노력, 그리고 주민참여 등에서 특히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 안전재난과 이무상 하천 팀장은 “아름다움과 환경을 살린 정비, 주민생활개선과 경제활성화에 기여한 정비로 주목을 받아 기쁘다”라며, “관내 344개 소하천 모두가 각 지역의 역사, 문화, 경관 등의 특성을 간직한 랜드마크로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관심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임재훈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