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납품 재개 등 상생협의체 구성 임하기로
㈜농심, 납품 재개 등 상생협의체 구성 임하기로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7.30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주원료인 꽃새우를 국산에서 미국산으로 교체할 방침을 공개했던 ㈜농심이 국회 중재로 품질개선 및 납품 재개 등을 위한 상생협의체 구성에 적극 임하기로 했다.

 29일 김관영(바른미래당·전북 군산) 국회의원은 ㈜농심 관계자들과 국회서 긴급 면담에 이어 예정에 없던 지역 어민 대표단과 합동 회의를 갖고 사태 해결을 위한 이해관계자가 함께 하는 상생협의체 구성을 위한 실무 논의를 하겠다는 생산적인 결과를 도출해냈다.

 이날 면담은 최근 ㈜농심이 새우깡 주원료인 꽃새우의 품질 문제로 인해 외국산으로 교체 하겠다는 방침에 따른 꽃새우 어획 어민들의 거센 민심을 전달하고, 대책수립을 촉구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서 ㈜농심은 새우깡 원료의 100% 외산화 이유가 품질관리 차원이며, 원료에 이물질이 적지 않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김 의원은 “기업이 수익과 품질관리를 우선하는 것은 마땅하나 지난 30여년 원료를 묵묵히 수급해온 어민과의 신뢰를 저버린 것은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이라는 역할 기대에도 부합하지 않는다”고 말하며 품질관리를 위한 농심과 꽃새우 어민들간의 공조 강화의 필요성을 제기했다.

 또한, 김 의원은 “㈜농심이 교체 사유로 품질문제를 제기하며, 서해를 폐플라스틱 오염지대로 낙인 해 서해 어족 판로 시장 전체를 교란시켰다”며 즉각적인 정정 보도를 주문했다. 이에 대해 ㈜농심 측도 언론의 보도가 일부 과장·오도된 부분이 있다며 수정보도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면담에는 차태호 구매실장·상무와 경영기획실 상생협력팀 등 ㈜농심측 관계자와 이태근 군산시 수산업협동조합·해망동 위판장 장장과 김진석 (사)군산조망협회 고문 등이 배석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