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이태용 호남영업본부장 취임
신용보증기금, 이태용 호남영업본부장 취임
  • 김완수 기자
  • 승인 2019.07.30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 호남영업본부장에 이태용(55) 동대문지점장이 29일 취임했다.

전남 화순 출신인 신임 이 본부장은 광주진흥고, 전남대 독어독문과 및 서강대 경영대학원(석사)를 졸업했으며, 1990년 공채 26기로 신보에 입사하여 홍보실장, 기업심사부장, 광주첨단지점장, 광화문지점장, 동대문지점장 등 주요 요직을 역임했다.

이태용 신임 본부장은 합리적이고 온화한 성품으로 직원들의 신망이 두터우며, 호남지역에 대한 이해가 높은 중소기업 전문가로, 조직 내에서도 뛰어난 보증기획력과 업무추진력 및 리더십을 인정받아 기획예산처장관, 금융위원장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특히, 다년간의 본부기획업무와 영업점장 경험을 바탕으로 남다른 균형감각을 가지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잘 파악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 본부장은 “포용적 금융의 선두주자로 지역산업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가진 신보의 전문가역량을 집중하여 지역경제의 성장잠재력 확충과 좋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설 계획이며, △사회적 경제 육성 △실패 기업 재기지원 △경기취약업종 지원 △ 매출채권보험 저변 확대 등을 통해 사회공동체 모두가 더불어 잘사는 사회적 가치 창출에 총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완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