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모집
김제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모집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7.29 1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오는 8월1일부터 16일까지 소득이 낮은 근로빈곤층의 자활과 자립기반 조성을 위해 ‘희망키움통장Ⅱ’ 사업의 신규 가입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Ⅱ’ 사업은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주거·교육급여 수급가구와 차상위 가구가 신청대상이며, 본인이 매월 10만 원씩 저축할 경우 정부지원금 10만 원이 추가로 적립돼 3년 만기 시 총 720만 원과 이자를 지원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가입 신청을 하게 되면 소득과 재산 조사를 거쳐 가입기준에 적합할 경우 지원대상으로 선정되며, 가입자는 매달 꾸준히 본인 저축액을 납부하고 가입기간 동안 4번의 교육과 6번의 사례관리 상담을 받아야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8월 1일부터 16일까지이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읍면동 또는 김제시청 주민복지과(540-3548)로 문의하면 된다.

 김제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의 지원금은 주택 구입 및 임대비, 본인과 자녀의 고등교육, 기술훈련비, 창업 운영자금 등 자립·자활에 필요한 용도로 사용해야 하며 용도를 증빙하지 못하거나 만기 전 중도 포기할 경우 본인이 저축한 금액만 돌려받게 된다”며 대상자들의 충분한 이해를 당부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