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에스이엔, 완주에 신규 투자 확정
자동차부품 전문기업 ㈜에스이엔, 완주에 신규 투자 확정
  • 김영호 배종감 기자
  • 승인 2019.07.28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와 완주군은 26일 완주군청 부군수실(4층)에서 정철우 완주부군수, 나석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스이엔과 전라북도 완주군에 신규 공장 확장 투자에 따른 신규 투자를 확정짓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전북도 제공)

 전북 완주에 ㈜에스이엔이 자동차부품기업으로 둥지를 틀었다.

 전라북도와 완주군은 26일 완주군청 부군수실(4층)에서 정철우 완주부군수, 나석훈 전라북도 일자리경제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에스이엔과 전라북도 완주군에 신규 공장 확장 투자에 따른 신규 투자를 확정짓는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투자협약을 체결한 ㈜에스이엔은 완주테크노밸리 일반산단 부지 9,900㎡(2,995평 정도)에 72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다.

 이번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될 경우 작지만 25개의 신규 일자리가 창출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취업난 해소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이엔은 3년 미만 창업법인으로 자동화 설비와 핵심기술,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공정의 단순화와 경량화, 고품질의 제품생산에 내구성 강화를 위한 연구개발에 과감한 투자를 진행한 결과 일본 IHI에 자동차부품(엔진)을 생산하며 전량 납품하게 될 예정으로 앞으로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 도약이 기대되는 기업이다.

 또한, ㈜에스이엔은 최고의 품질 경쟁력과 신기술에 대한 과감한 투자와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다하고 고객으로부터 신뢰받는 기업, 다양한 사회 공헌을 통해서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존경받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전직원이 하나가 되어 전북을 대표하는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투자결정을 이끌어 낼 수 있었던 것은 전북도와 완주군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 일구어 낸 성과로 투자규모는 다소 크지는 않지만 촉망받는 중소기업 투자를 유치했다는 평가다.

 정철우 완주부군수는 “이번 투자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신규 일자리가 창출되고 앞으로도 도내 자동차부품 전문기업으로 한단계 도약을 기대해본다”고 밝혔다.

 나석훈 도 일자리경제국장은 “전북도에서도 완주군과 함께 에스이엔이 중소기업을 넘어 중견기업으로 더 큰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영호 배종갑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