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상 고창군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유기상 고창군수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고창=김동희 기자
  • 승인 2019.07.2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고창군(군수 유기상)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에서 주최한 ‘2019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활성화분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선출직 공직자의 공약 이행도를 평가하여 공개하는 민간단체로, 매년 기초자치단체장을 대상으로 경진대회를 개최해 창의적이고 효과적인 공약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지난 6월부터 시작된 이번 경진대회는 전국 기초자치단체가 344개 사례를 응모하여 6월 말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76개 기조자치단체 사례가 선정되었으며 24일과 25일 2일간 현장발표와 심사가 진행됐다.

 이번 대회는 총 7개 분야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고창군은 민선 7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365 인문 고창’을 주제로 지역문화활성화 분야에 응모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365 인문 고창’은 공동체가 붕괴되고, 사람을 경시하는 풍조 속에서 고창군민 모두에게 인문학을 접하고 뿌리내리게 하여 지역의 공동체 회복과 인간 중심사회로 진보하기 위한 대안으로 유기상 군수가 제시한 핵심공약 중의 하나이다.

 유기상 군수는 “민선 7기 핵심공약 중에 하나로 인문학 도시를 만들겠다는 공약이 군민 모두가 울력해 주신 덕분에 좋은 성과로 이어졌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군민과의 약속인 모든 공약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고창군을 지방자치의 교과서로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고창=김동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