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김제시,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김제=조원영 기자
  • 승인 2019.07.28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제시(시장 박준배)가 한국매니페스토 실천본부가 주관한 ‘2019 전국 기초자치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일자리 및 경제 분야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에서 김제시는 일자리 및 경제분야에 ‘활기찬 노년의 삶, 행복한 청년의 꿈’이라는 주제로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역점 추진하고 있는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인 마을 환경 지킴이제와 청년 농 육성 사업인 스마트팜 혁신 밸리 조성사업을 소개해 전라북도에서는 유일하게 일자리 및 경제 분야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하고 있는 마을 환경 지킴이제는 농촌지역 환경을 개선하는 동시에 마을별 1명씩 총 750개의 노인일자리를 창출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은 물론 타 지자체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미래 청년농업인 육성을 위한 스마트팜 혁신 밸리 조성사업의 소개를 통해 미래농업을 이끌어나갈 김제시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가다.

 이번 대회는 일자리 및 경제, 도시재생, 에너지 분권, 초고령화 대응, 지역문화 활성화, 시민참여와 마을 자치, 소식지와 방송 등 총 7개 분야에 147개 기초자치단체가 343개 공모사례를 가지고 참가해 1차 심사를 통과한 176개 사례를 대상으로 프리젠테이션을 통해 분야별 우수사례를 최종 선정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민선 7기 공약사업 중 경제도약을 위한 일자리 분야가 한국 매니페스토 실천본부 경진대회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시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민선 7기 모든 공약을 성실히 이행해 시민의 행복지수를 높여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제시는 민선 7기 출범 이후 공약이행평가단을 구성하고 정기적인 보고회를 개최해 공약 이행 사항과 공약 이행률을 점검하고, 공약이행평가단의 의견을 수렴하는 등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을 지켜나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제=조원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