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의회, 일본 수출규제 규탄 결의안 채택
전북도의회, 일본 수출규제 규탄 결의안 채택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7.25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의회는 25일 제365회 임시회에서 일본 정부의 경제 도발행위 중단 촉구 결의안을 채택했다.

 전북도의회는 결의안에서 “비상식적인 수출규제 조치로 경제 도발을 자행하는 후안무치의 일본 아베 정권을 강력히 규탄한다”며 “국제 무역질서를 교란할 뿐만 아니라 유치하고 졸렬하기 짝이 없는 경제 도발 행위를 즉각 철회할 것을 엄중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도의회는 이어 “일본이 취한 수출규제 조치는 지난 2018년 대한민국 대법원이 일본 기업들에 내린 강제동원 피해자 배상 판결에 대한 보복적 성격의 조치로써, 일본은 이런 치졸한 행위의 정당성을 확보하기 위해 우리의 전략물자 수출관리를 북한과 연관 짓는 등의 억지 주장까지 펼치고 있다.”며 “전북도의회는 일본의 수출규제로부터 국내 산업과 경제를 보호하려는 정부의 모든 노력을 적극 지지하며, 일본 정부의 개선책이 없을 경우 대한민국 지방정부 및 의회와 함께 강경 투쟁에 나설 것을 결의한다.”고 강조했다.

 도의회는 또 “정부가 이번 경제 도발 사태를 전화위복으로 삼아 소재, 부품, 장비 등의 분야의 높은 대일 수입의존도를 낮추고 수입처 다변화 및 국산화율 제고로 국가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을 촉구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날 임시회에서서는 최영규(교육위), 김정수(농산위), 진형석(교육위), 최영심(농산위) 의원의 5분발언, 조례안, 건의안 등을 처리하고 폐회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