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위촉
신영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 위촉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7.24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군산지역위원장이 대통령 직속 자문기관인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전문위원으로 위촉됐다.

  23일 민주당 군산지역위에 따르면 정부 서울청사에서 열린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 회의 자리에서 신 위원장이 지역산업일자리분과 전문위원으로 위촉돼 활동하게 됐다고 밝혔다.

군산지역위 관계자는 “신 위원장은 앞으로 국가의 균형발전을 위한 지역사회의 산업경제와 일자리 창출 분야에 대해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의 심의 사항을 사전에 연구·검토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국가균형발전위원회는 국가균형발전의 효율적 추진을 위한관련 중요정책에 대한 대통령의 자문에 응하기 위해 대통령 직속으로 설치된 기구로 국가균형발전의 기본방향을 설정하고 관련 정책의 조정·심의, 모든 지역과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해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반영해 왔다.

 전북지역 자치단체장과 민주당 지역위원장 중에서 유일하게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게 되는 신 위원장은 앞으로 대통령의 국정과제인 지역 간 불균형 해소와 일자리창출을 과제로 전북도민과 군산시민의 목소리를 전달하게 된다.

  신영대 위원장은 “문재인 정부 들어서 지역 균형발전과 일자리 창출은 어떤 국정과제와 비교해서도 가장 핵심인 정책”이라며 “지역 균형발전 과제를 차질 없이 수행하기 위해 군산시와 전북도 각계각층의 의견을 수렴하고 지혜를 모아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반영되도록 소통창구 역할에 충실하겠다”고 강조했다.

  전북대 총학생회장 출신인 신 위원장은 노무현 대통령 청와대 행정관을 역임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