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진장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현장대응훈련
무진장소방서, 신규 소방공무원 현장대응훈련
  • 장수=송민섭 기자
  • 승인 2019.07.24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진장소방서(서장 박덕규)는 23일 임용된 신규 소방공무원 15명을 대상으로 현장대응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훈련은 신규 소방공무원들이 공무원으로서의 기본소양을 갖추고 원활한 현장 활동을 수행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주요 훈련 내용은 소방현장 최일선에 배치돼 무주, 진안, 장수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재난상황 대처훈련,개인보호장비 장착훈련,소방차량 조작 및 방수훈련,로프하강 훈련 등 실무 위주로 진행되며, 소방공무원 보건안전관리 규정, 안전사고 예방 및 공직기강 확립을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한다.

 금번 교육생 중 유일한 여성소방대원 최경선은 “꿈꾸던 소방관이 되어 너무 행복하고 뿌듯하다. 이번 훈련을 어느 누구보다 더 열심히 받아 최고의 소방관이 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무진장소방서장은 “이번 교육훈련으로 현장경험이 풍부한 선배 소방대원의 노하우를 전수받아 재난현장 전문가로서 거듭나기를 바라며, 어떠한 위험이 있을지 모르는 재난현장에서 요구조자는 물론 자신과 동료의 안전을 위해서 철저한 훈련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교육훈련은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훈련을 마친 후 현장출동부서인 각 119안전센터·구조대에 배치될 예정이다.

장수=송민섭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