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4개 마을, 경기도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전북 4개 마을, 경기도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 김장천 기자
  • 승인 2019.07.23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 농업·농촌가치 알려

 전북농협(본부장 유재도)은 최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와 함께하는 2019 케이팜 귀농귀촌 박람회’에 도내 4개 농촌마을이 참가해 활력 넘치는 농촌의 참모습을 알렸다고 23일 밝혔다.

 농촌마을 가꾸기 관에는 농협의 ‘깨끗하고 아름다운 농촌마을 가꾸기 사업’에 참여한 전국 58개 마을이 부스를 차렸다.

 전북에서는 농촌경관이 우수해 작년 제1회 마을가꾸기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순창군 구림면 고추장익는마을과 무주군 안성면 명천마을, 농촌체험 우수 팜스테이 마을인 남원시 인월면 달오름마을과 임실군 임실치즈마을 등 4곳이 참가했다.

 이 마을들은 박람회 기간 동안 경관이 우수한 마을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피자 및 달떡 만들기, 투호체험 등 어린이와 도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농업·농촌의 다양한 가치를 확산하는 장을 마련했다.

 유재도 본부장은 “도시민에게 여름 휴가철을 맞이하여 전북의 아름다운 농촌마을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농촌의 정서와 전통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하기 위해 박람회에 참석했다”며 “전북농협은 농촌관광 활성화와 농업의 공익적 가치 대국민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장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