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여성농업인 장비지원 큰 호응
임실군 여성농업인 장비지원 큰 호응
  • 임실=박영기 기자
  • 승인 2019.07.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실군이 올해 처음으로 시행한 여성농업인 편의장비 지원사업이 농촌 고령화에 따른 노동력 해소에 큰 보탬이 되고 있다.

23일 군에 따르면 민선 7기 공약사업이며 전라북도 농민과 함께하는 삼락농정 정책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여성농업인 편의장비 지원사업이 농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하고 있다.

올해 첫 시행 중인 여성농업인 편의장비 지원사업은 농촌의 고령화 따른 노동력 부족으로 인해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역할이 증대됨에 따라 여성농업인의 농작업 부담을 경감시켜 농작업 능률을 향상시키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이 사업은 높이 조절이 가능하고 이동이 편리한 다용도 농작업대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올해에도 여성농업인이 다양한 농작업에 사용할 수 있도록 다용도 농작업대 30대를 지원했다.

사업대상자는 농어촌지역에 거주하고 실제 농업에 종사하는 전업적 여성 농업인이다.

가구당 농지 소유면적 5ha 미만 농가와 이에 준하는 축산·임업·어업경영가구로써 사업비는 50만원(보조 40만원, 자부담 10만원)이고, 사업신청은 연초 각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심 민 임실군수는 “민선 7기 공약으로 올해 처음으로 추진한 여성농업인 편의장비 지원사업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올해의 성과를 토대로 내년에는 다용도 농작업대 이외에도 지원품목과 사업량을 확대하여 여성농업인 기대에 부흥하겠다”고 말했다.

임실=박영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