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기숙사생 정기모집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기숙사생 정기모집
  • 이방희 기자
  • 승인 2019.07.22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재단(이사장 이정우)은 경기도 고양시(3호선 원흥역 인근)에 위치한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이하 대학생 연합기숙사)’의 2019년도 2학기 신규 기숙사생 정기모집 신청을 받는다.

  신청기간은 22일부터 31일까지이며, 신청조건은 국내 대학에 재학 중인 소득구간이 8구간 이하 대학생으로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선발결과는 8월 12일에 발표할 예정이며, 8월 16일까지 보증금과 기숙사비를 납부한 대학생에 한하여 입주가 확정된다. 보증금은 15만원으로 퇴실 시 환급되며, 기숙사비는 월 15만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한국장학재단은 보다 많은 대학생에게 입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19년 2학기 선발기준을 완화하였다.

  기존에는 수도권 소재 대학의 재학생으로 소득 8구간 이하, 보호자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서울 또는 경기 고양시가 아닌 자만 선발이 가능하였으나, 보호자 주민등록등본 주소지가 서울 또는 경기도 고양시인 대학 재학생이나 비수도권 대학 재학생, 대학원생 또한 후순위로 선발이 가능하다

 아울러 신청시점에 소득구간이 산정되지 않은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은 기부처 또는 주거장학금 지원대학의 추천을 받은 경우에만 선발이 가능하였으나, 2019년 2학기부터 기부처 또는 주거장학금 지원대학의 추천 없이도 소득구간이 산정되지 않은 신입생/편입생/재입학생의 선발이 가능하다.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원흥역에서 도보 10분)에 위치한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약 1천 명을 수용할 수 있으며, 2인 1실의 주거환경과 식당, 체력단련실, 열람실 등 각종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학습공간으로 도서관, 열람실, 멀티미디어실, 세미나실 등이 마련되어 있다.

 또한 대학생 연합기숙사는 거주공간을 제공하는 데 그치지 않고 학습, 건강관리 등 생활환경 개선을 통해 전반적인 주거 만족도 향상에 힘쓰고 있다.

 기숙사생들이 자체적으로 구성한 6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외국어, 요가, 사회인사 토크 콘서트 등 무료 강의를 개설하여 자기계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앞으로도 기숙사생의 의견을 수렴하여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한국장학재단-은행권 대학생 연합기숙사 2019년 2학기 정기모집 세부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www.kosaf.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방희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