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요한', 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
화제의 SBS 새 금토드라마 '의사요한', 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
  • 이유미 기자
  • 승인 2019.07.2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드라마 '의사요한'
사진=드라마 '의사요한'

드라마 ‘의사요한’ 등장인물-인물관계도-줄거리-몇부작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의사요한’은 마치통증의학과 최연소 교수 차요한(지성 분)을 중심으로 통증의 원인을 마치 범인 잡는 수사관처럼 찾아내는 통증의학과 의사들의 이야기를 담은 메디컬 드라마다.

‘의사요한’의 등장인물로는 촉망받는 천재교수 차요한 역에 지성, 마취통증학과 레지던트 2년차 햇병아리 강시영 역에 이세영, 남부지검 형사 3부의 원칙주의 검사 손석기 역에 이규형, 특별한 사연을 가진 마취통증학과 펠로우 이유준 역에 황희가 캐스팅돼 눈길을 끈다.

지성은 닥터 10초라는 별명을 지닌 탁월한 마취통증의학과 의사 차요한 역을 맡았다. 

이세영은 대대로 의사 집안인 한세 병원 이사장의 장녀이자 마취통증의학과 레지던트 강시영 역을 맡았다.  

또 이규형은 사형제도에 반대하는 입장을 고수하는 검사 손석기를 맡아 차요한(지성)과 대립을 펼치게 됐다.  

이번 방송에는 요한(지성)은 시영(이세영)과의 극적인 만남에 이어서 자신과 함께 수감된 죄수 5353을 제대로 진단해라고 부탁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지성이 교도소에 수감된 것은 3년 전 환자를 존엄사 시킨 이유였는데 차요한(지성) 사건의 담당 검사 석기(이규형)는 은정(신동미)과 함께 지성이 죽인 환자의 납골당에서 만나게 됐다.

‘신의 손’(구사카베 요 작)을 원작으로 한 SBS 드라마 ‘의사요한(연출 조수원, 김영환 / 극본 김지운)’은 16부작(32회차) 미니시리즈로 매주 수, 목요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많이 본 뉴스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