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제통상진흥원 스페셜멘토링 진행
전북경제통상진흥원 스페셜멘토링 진행
  • 장정철 기자
  • 승인 2019.07.19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은 지난 19일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사업 일환으로 도내 이전 공공기관인 국민연금공단과 한국국토정보공사를 탐방하는 ‘스페셜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전라북도경제통상진흥원(원장 조지훈)은 19일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사업 일환으로 도내 이전 공공기관인 국민연금공단과 한국국토정보공사를 탐방하는 ‘스페셜멘토링’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에 참여한 226명의 대학생 중 40명을 선발해 진행됐다.

‘스페셜멘토링’ 프로그램은 국민연금공단과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각 기관 소개 및 역할을 듣고 체험한 후, 인사담당자와 선배취업자로부터 채용직렬 및 취업정보를 알아가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기관 취업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멘티와 각 기관 인사담당자들의 질의응답 시간에 호응도가 가장 높았다. 해당 기관의 채용과 직장생활노하우, 채용 시 필요로 하는 자격증과 요건, 채용단계 및 절차 등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획득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공공기관-대학교 잡멘토링 사업은 도내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공공기관 선배 취업자로부터 취업노하우 전수 및 취업고민 상담을 진행하여 취업준비에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2015년부터 시작되었고 매년 200여명의 대학생들이 프로그램을 수료했다.

장정철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